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2차접종 후기 모아보기

by hotnews119 2021. 10. 18.

화이자 백신 접종

화이자 백신 2차가 더 아픈 이유


백신 1차 접종률이 80퍼센트를 달성하면서 화이 차 1차 접종 완료 후 2차 접종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현재 우리나라 2차 백신 접종률은 50퍼센트를 넘어섰습니다. 인구의 절반이 백신 접종이 끝난 상태입니다. 접종 후 이상증세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화이자와 모더나의 mRNA 백신의 경우는 1차 때 보다 2차 접종이 더 이상증세(부작용)의 강도가 강합니다. 반대로 얀센 , AZ는 1차 첩종 때 부작용 증세가 심합니다.

 

2차 접종이 더 아픈 이유는 백신이 몸안에 들어가는 순간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 이라는 것을 스스로 만들게 되며, 이게 바로 항원이 되면서 우리 몸에 향체를 만듭니다. 1차 때는 크게 이상 증상이 없다가, 2차 접종 때 이미 1차 때 만들어진 항체가 발동해 면역 반응이 나타나게 되면서, 이상증세가 심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상증세는 사람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차 접종 때부터 부작용이 심할 수 있습니다.

 

백신2차 접종 후기

 

또한 이런 부작용 증세를 겪고 병원 진료를 받았다면, 국가로부터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접종 전 안내문에 명시된 내용을 보셨을 겁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ncv.kdca.go.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모음


 그렇다면 화이자 2차 백신 접종을 끝낸 사람들의 후기는 어땠을까요? 2차 접종 전 2차 접종이 아팠다는 이야기들 듣고 긴장 반 걱정 반으로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후기들이었는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모아 후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난 안아프다~

안 아픈 유형

1차 접종과 2차 접종 증상은 크게 다른 것 없었다고 합니다. 단지 주사 맞은 부위인 팔만 조금 아팠고 약간의 근육통 정도만 보였다고 합니다. 1차 때보다 살짝 더 아팠다고 합니다. 또는 단순 피곤함, 졸림 증세만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양호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구토

메스꺼움 구토, 어지러움

접종이 끝나자마자 매스꺼움이 곧 바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울렁거림과 메스꺼움이 심해 구토까지 했다고 합니다. 또한 어지러움까지 동반해 굉장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마치 '뱃멀미'를 하는 기분이었다고 합니다.

 

발열

두통, 미열, 고열 몸살, 근육통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2차 접종 첫날부터 미열 증상이 보이다가 둘째 날부터 몸살증이 심했다고 합니다. 심한 사람들은 잠을 못 잘 정도로 온몸이 아프고 오한까지 느껴졌다고 합니다. 마치 독감에 걸린 것 같다는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타이레놀을 4시간 간격으로 섭취했다고 합니다. 빠른 분들은 다음날 호전된 분들이 있었던 반면에 접종 셋째 날부터 열이 떨어지면서 4일째 되는 날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주사 맞은 팔 통증

주사 맞은 팔 통증

이 증상 역시 많이들 느꼈습니다. 주사 맞은 팔 부위의 통증인데요. 1차접종과 마찬가지로 2차 역시 팔 통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2~3일간 통증이 있었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다고 합니다.

 

가슴통증

호흡곤란, 심장 두근거림, 흉부압박

이 증상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보다 심장이 빠르게 뛰고, 호흡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불안한 증세와 함께 신체적으로 불편함을 느껴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증상이 심해 응급실에 갔다고 합니다. 또한 가슴이 통증이 있었다는 후기입니다. 전체적으로 가슴 통증이 있었고 콕콕 찌르는 느낌과 숨을 쉴 때 통증의 강도가 달라질 때가 있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자 증상은 서서히 사라졌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은 병원을 가는게 좋습니다.

 

귀 통증

귀 통증

귀 통증을 앓았던 후기들을 봤습니다. 이런 분들이 공통점은 '미열, 고열' 증상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귀가 조금씩 아프면서 귀 안쪽까지 찌릿한 느낌과 눈의 피로감까지 느꼈다고 하닙니다. 타이레놀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이 되었다고 합니다.

 

가려움

두드러기, 가려움

2차 접종 후 몇 시간이 지나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발열 증세는 없었고 , 주사 맞은 팔 주변으로 두드러기가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얼굴 목 주변에 두드러기와 손, 발 부위에 가려움 증상으로 일을 할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여성 월경

월경, 부정출혈

2차 백신 접종 후 여성들의 경우 일부 월경이 있었다고 합니다. 생리일이 아니었는데 예정일보다 며칠, 빠르면 2주나 앞당겨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정출혈도 있었다고 합니다. 반대로 월경이 역시 며칠 또는 몇 주 더 늦어졌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부어오름

 

붓기

머리부터 시작해 얼굴까지 붓기기 심해 응급실은 간 후기가 있었고, 주사 맞은 팔이 부어올랐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붓기의 경우 심해지면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들을 겪으신 분들은 병원 진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 증상 역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가는 게 좋습니다.

 

 

간단하게 화이자 백신 2차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다양한 부작용 증세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현재 1차 모더나를 접종했습니다. 증상이라고는 주사 맞은 팔에 통증만 있었습니다. 2차는 어떨지 걱정이 살짝 되네요. 좀 더 다양한 부작용 증상이 궁금하다면 아래 있는 포스팅을 참고해주길 바랍니다. 끝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이상증세가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2차 접종을 앞두고 있는 분들 이상증세 없는 접종되길 바랍니다.!

화이자 2차
백신2차접종
백신접종
2차백신 화이자 접종 후기
백신 접종 후기

댓글